[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 묵계초등학교(교장 김현순)는 지난 13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1학기 START 묵계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과정 설명회는 새 학기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신뢰를 높이고 교육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희망이 샘솟는 행복한 묵계교육을 만들어 나가고자 개최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학교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학교전담경찰관을 초빙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교육도 병행했다.

학교전담경찰관은 이날 교육에서 학교폭력의 개념과 사례, 학교폭력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를 통해 최근 교육적 관심사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이 가정과 학교가 함께 교육적으로 실시돼야 함을 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START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2017학년도 교육목표, 중점교육활동, 그리고 주요 학사일정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또한 정책공모사업 평생교육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부모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는 장이 됐다.

이어 각 학급에서 학급교육과정 운영방침을 안내하고 담임선생님과의 교육상담 활동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앞으로 1년 동안 자녀의 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교사와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현순 교장은 “2017학년도에도 학교·학생·학부모가 참된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공감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