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 전통시장의 중심지인 중앙신시장이 젊은이들의 창업을 도와주는 ‘청년몰’로 육성된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중소기업청에서 청년상인의 입점․육성을 지원하는 ‘2017년 청년몰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청년몰 조성사업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년간 최대 15억원이 지원되며 기반조성, 점포개선, 공동마케팅 등 청년몰 조성과 청년창업지원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이미 중앙신시장은 2016년에 선정된 청년상인 창업지원 사업이 마무리 단계로 10개의 청년 점포가 2017년 상반기 중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 청년몰 조성사업까지 연계된다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돼 침체일로의 중앙신시장이 명실상부 청년 상인들의 창업지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중앙신시장은 공동마케팅지원사업, 상인(점포)대학 설치사업에도 선정됐으며, 안동용상공설시장은 공동마케팅지원사업에 선정돼 각 시장별로 상인의 자율적인 기획․운영을 통한 다양한 홍보․이벤트․축제․마케팅 활동으로 고객확보는 물론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

안동시는 매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지원 사업에 다양하게 선정돼 정부지원정책을 적극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전통시장 이용객과 상인들의 고령화 현상을 방지하고 젊은 층의 유입과 전문적인 점포 운영을 통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