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통령 탄핵과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등 혼란스런 국내외 상황에 따른 공직기강 확립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이럴 때일수록 흔들림 없는 공직기강과 현안업무에 대한 강도 높은 추진력이 필요하다”며 “또 곧 대선이 진행됨에 따라 법정 지원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

특히 권 시장은 곧 도래하는 대선으로 시정과 지역경제 상황이 악영향을 받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 시장은 “대선 때문에 지역경제가 위축되거나 주름살이 가서는 안 된다”며 “정상적 업무나 행사는 일관성 있게 추진하고, 선거로 인해 서민경제가 타격이 받지 않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이번 대선이 지역 숙원사업 추진과 국비 확보의 기회가 되도록 실국장의 전방위적 활동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올해는 제4차 산업혁명 등 큰 프로젝트를 추진할 의미 있는 예산 등 대규모 사업 발굴이 이뤄져야 한다”며 “여기에는 우선 각 실국장의 의지와 확고한 태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비 확보 활동방식에 대해 권 시장은 “지역경제와 연관된 상공회의소, 개발위원회, 대덕특구본부 등과 함께 총체적 협력체계를 구축하라”며 “이를 통해 민관이 함께 국비를 확보하는 방향전환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대선 후보군이 가시화되면 그동안 추진했던 우리의 아젠다가 공약사업으로 구체화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여기에는 원자력문제 등 시 당면과제는 물론 전 정부에서 추진했던 철도박물관 건립 등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또 권 시장은 “옛 충남도청사 개발 등 여러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해서도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잡고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