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3.13(월)~3.31(금)까지 제8기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된 홍보대사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강 홍보 활동을 시작한다.

모집 대상은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각종 SNS 서비스를 활발하게 이용 중인 서울에 활동지를 둔 대학생(휴학생 포함, 단, 2017년 현재 4학년 재학생 제외)이며, 활동기간은 2017.4월~2017.12월까지이다.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는 한강을 수시로 방문해 시민과 어울리고, 한강공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물론 한강의 아름다움과 생태적 가치, 유구한 역사의 숨결 등 느낀 그대로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 나갈 예정이다.

○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실시간 시민과 소통
○ 한강공원 블로그 ‘한강플러스’에 한강 관련 기사 작성
○ 한강에서 이뤄지는 각종 행사 직접 기획 및 참여
○ 디자인 및 영상촬영·편집기술 보유자 우대

’17년도 주요 활동으로는 ▲한강 홍보 UCC 제작 ▲한강 블로그, 페이스북등 온라인 취재기자 활동 ▲한강 수상레포츠 체험 및 홍보 ▲한강 홍보대사 사진전 ▲<한강봄꽃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등 한강 축제 참여 및 홍보 등이 있다.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의 생태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국내·외로 널리 알리고자 2010년부터 선발·활동을 시작했다.

홍보대사는 활동내용에 따라 △서울특별시장, △한강사업본부장으로부터 표창 수상의 기회를 받을 수 있으며, 개인별 온라인 홍보활동인 기사작성 내용에 따라 필요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서 지원서식 다운 및 작성하여, 3.13(월)~3.31(금)까지 문화홍보과 담당자 이메일(invu17@seoul.go.kr)로 보내면 된다.
제출서류는 홍보대사 지원서(사진별첨) 1부, 재학·휴학 증명서 1부이며,
파일명은 예시와 같이 표기(예시 : 홍길동.hwp)하면 된다.

제8기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02-3780-0758)로 문의하면 된다.

박기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한강 대학생 홍보대사는 서울의 랜드마크인 ‘한강’의 대표 알리미로 활동하게 되는 만큼, 한강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열정적인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