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문)은 3월10일(금) 10:30, 세종시 교과서박물관에서 관내 중학교 교장(5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교과서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고 소통의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한 ‘2017학년도 1학기 교장 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교장회의는 교과서박물관(국내 유일)에서 구한말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교과서 탄생과 제작 과정 및 역사를 관람하고, 공장견학을 통해 교과서 제작 공정을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2017년 3월 1일자 서부 관내로 승진 ․ 전직·중임·전보한 교장들을 소개하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 안내 및 2017학년도 교육과정, 컨설팅장학, 학생생활지도 등 학교경영 전반에 걸친 내용과 「학습공동체 ‘수업滿知作’」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협의했다.

회의에 참석한 교장들은 “그동안의 전달 일변도의 교장회의에서 관리자들에게 교과서박물관과 같은 유의미한 장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새롭고 신선한 시도였다”고 말했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동문 교육장은“꿈과 끼를 찾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관리자들이 선도적으로 청렴한 소통의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강조하였으며, 이에 화답하듯 교장선생님들은 청렴다짐을 선서하며 ‘청렴한 서부! 행복한 서부!’만들기에 앞장설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