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와 충북테크노파크(이하 충북TP)는 산학연 전문가의 기획참여 활성화와 다변화를 유도하고 중앙정부 정책방향 및 청주시 산업육성에 부합하는 신사업을 발굴하여 세계 속 일류 도시로 도약하고자 “2017년 청주시 미래성장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아이디어는 청주시 산업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의 적절하고 실효성 높은 항목을 선택해 신규사업 연구과제로 제안하면 되며, 선정된 과제는 해당 중앙부처의 신규사업 국비확보에 활용될 계획이다.

분야는 청주시 경제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산업인 태양광·신에너지, 바이오·의약, ICT융합, 문화콘텐츠의 4개 영역으로 제안 가능하며 정부 정책에 부합하고 청주시 지역산업과 연관된 실현가능한 사업으로 국가 지원이 꼭 필요한 내용이어야 한다.

제안대상은 청주시 신성장 산업정책 관련 연구기획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기업, 대학, 연구·지원기관, 기타 비영리기관 및 개인으로 제안자가 청주시에 소재해야 하는 것은 아니나 사업시행 위치는 반드시 청주시 관내여야 한다.

제안된 연구과제는 1단계 서면평가, 2단계 발표평가와 과제선정평가위원회 평가과정을 거쳐 연구기획과제로 선정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연구과제는 1,500만원 내외의 기획비용이 지급된다.

청주시 김연인 기업지원과장은 “청주시 미래 산업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개인 및 연구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주목할만한 참신한 사업아이디어가 발굴되어 청주시 산업발전 및 으뜸 청주 일류 도시 실현에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안공모 희망자는 3월 22일(수) 오후 3시에 충북TP 선도기업관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청주시 미래성장 연구과제 제안공모사업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과제는 충북TP 정책기획단으로 4월 10일(월)까지 제출하면 된다.(접수문의 043-270-2134)

상세한 공고내용은 충북TP 홈페이지(http://www.cb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