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 충북 영동군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7 성공 귀농ㆍ행복 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1번지 영동의 매력을 한껏 알렸다.

군은 지난 10~12일까지 3일간 열린 이 행사에서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와 상담을 펼치며 과일의 고장 영동의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편리한 교통, 비옥한 농지 등을 중점 부각시켰다.

귀농·귀촌 관련 담당공무원과 영동군귀농인협의회(회장 최규찬) 회원 등 영동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선배 귀농 멘토 6명이 참여해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실속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선배 귀농·귀촌인이 성공사례 및 실패 경험과 함께 농업 창업 노하우 등을 1:1 상담하는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인 유치 홍보활동으로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군은 2012년‘영동군 귀농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한 데 이어 2013년 1월 귀농귀촌팀 전담팀을 운영, 도시민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서 매년 1천여명의 도시민을 끌어 들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도시민들을 안정적인 귀농 정착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영동군의 정책이 박람회에서 빛을 보며 도시민들을 매료시켰다”며 침체된 영동의 농촌 활력을 되찾기 위해 귀농·귀촌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행정자치부, 국토교통부 등이 후원한 이 박람회는‘귀농의 서막:청춘 귀농·귀어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영동군을 비롯해 전국 9개도의 지자체 등 58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