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학생교육문화원(원장 박노일)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의사소통 및 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2017년도 상반기 중등 독서프로그램 “토론, 서(書)로 같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토론, 서(書)로 같이”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 독서동아리 및 학교도서관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문강사가 학교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디베이트 중심의 토론․협력 학습 등 다양한 수업 방식을 적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6교(동․서부 각 3교) 및 고등학교 3교를 지원하며,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한 학교당 3회씩 진로․시사․인물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교별 상이한 학사일정 및 학생 수준을 고려하고자 담당교사와 해당 학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학교별 맞춤식 강좌로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특장점이다.

이 프로그램은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기관을 모집하며, 신청기간은 3월 9일(목) 오전 10시부터 대전광역시교육청 업무포털 자료집계시스템을 통해 가능하고,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www.djsecc.or.kr)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전화(☎042-229-1435) 문의 시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