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2014년부터 과도한 스트레스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컬러링북이라는 새로운 힐링 문화가 등장하였다. 색을 칠할 수 있도록 단색으로 된 도안을 묶어 놓아 누구나 쉽게 그림을 완성할 수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색을 선택하고 칠하는 동안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마음의 안정을 주는 컬러링북은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긍정적인 효과에 착안하여 청주시 서원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에 등록, 금연을 결심 한 후 3회 이상의 상담을 제공받은 금연자에게 컬러링북과 색연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는 금연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담배에 대한 욕구가 강할 때 다른 것으로 집중력을 환기시켜 금연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컬러링북 도입 초기에는 여성 금연자들을 위한 정서적 지원이었지만, 도입 한 달이 지난 현재에는 대학생이나 30대 남성 흡연자에게도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금연클리닉에 참여하여 컬러링북을 제공받은 한 흡연자는 “금연보조제나 사탕 같은 것도 필요하지만, 금연을 하는 동안 받는 스트레스를 다양한 도안을 색칠하면서 해소하니 마음이 편안하며, 다 그려진 그림을 보면 성취감도 느껴서 훨씬 좋다.” 고 말하였다.

홍순후 서원보건소장은 “흡연자 본인의 건강과 지역사회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소에서는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니, 서원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당부하였다.
청주시 서원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청주시민 또는 청주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타 시군구 주민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상담을 원하는 흡연자는 서원보건소 금연클리닉 043) 201-3254~5, 328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