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음식점 종사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친절 체질화를 위해 ‘행동기반(Behavior-Based) 친절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식품진흥기금 3400만원을 활용해 지역 음식점 30곳을 대상으로 서비스(응대-주문-서빙-청결 등) 현장교육과 코칭을 실시할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최근 3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발주한 위생업소 현장방문 친절교육을 수행한 실적이 있는 기관․법인․단체가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법인․단체는 시 식품위생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여수시 시청서4길 47)으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서와 구비서류는 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시는 담당부서의 사전검토와 식품진흥기금심의위원회의 심의절차를 거쳐 4월중 보조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점 서비스의 체계적인 변화를 위해 행동기반 친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다시 찾고 싶은 여수를 만들기 위해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동기반 친절교육’이란 어떤 행동으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결과를 스스로 깨닫도록 해 자연스럽게 친절한 행동을 유발하는 교육을 말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