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인삼엑스포의 개최사실을 널리 알리고 전 국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D-200일 기념 마라톤 대회 및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라톤 대회는 전국마라톤협회(이하 전마협)에서 주최하고 금산군과 금산세계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가 후원하며, 금산인삼엑스포광장에서 출발해 금강변을 달리는 왕복 코스로 5㎞, 10㎞, 하프, 풀코스 등 4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 및 전마협 장영기 회장을 인삼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한편 ‘이봉주 선수 팬사인회’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마라톤 대회 참가는 온라인 신청 접수 마감시 당일 현장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마협 대전본사(☎042-638-1080) 또는 영남지사(☎054-535-1080)로 문의하면 된다.

더불어,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 홈페이지(http://insamexpo.or.kr)에서는 온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홈페이지의 공식포스터 또는 리플릿을 본인의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게재한 뒤 SNS 주소(URL)를 인삼엑스포 홈페이지에 응모자의 성명, 전화번호와 함께 입력하면 된다.

당첨자는 무작위로 추첨되며 응모자 중 총 200명을 추첨하여 4월 10일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필 조직위원장은 “2017금산세계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세계인삼엑스포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3일까지 32일간 “생명의 뿌리, 인삼! 과학과 문화로 세계를 날다”라는 주제로 금산군 인삼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