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전기․가스․소방분야 4개 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역 전통시장 정밀 안전점검에 나선다.

시는 지난 7일 시장실에서 주철현 여수시장과 박상래 여수소방서장, 방주혁 한국전기안전공사 여수지사장, 이일재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장, 이주상 한국화재보험협회 광주호남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정밀안전점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시와 협약 참여기관은 효율적인 점검을 위해 역할을 분담하고, 상인들의 안전의식 개선을 위한 홍보와 교육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시와 참여기관은 이달부터 5월까지 지역 전통시장 7개소(서시장주변시장, 도깨비시장, 수산물특화시장, 교동시장, 중앙선어시장, 해안로 건어물 상가시장, 덕양시장)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나머지 6개소(봉산시장, 제일시장, 쌍봉시장, 중앙시장, 진남시장, 서시장)는 지난달에 중소기업청 주관으로 점검이 완료됐다.

시는 점검 결과를 토대로 오는 6월부터 시설정비계획을 수립하고 노후시설을 개선 해 나갈 방침이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이번 점검을 계기로 전통시장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교육과 홍보를 통해 상인들의 안전의식을 높인다면 안전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협조체계를 공고히 해 지역안전유지에 힘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