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서귀포시는 3. 24(금)까지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사업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지원사업은 저소득층 학생에 대하여 고교학비(학교운영지원비 포함), 학기 중 중식비 및 방과 후 학교 자유수강권, 인터넷통신비 등을 지원 및 감면해주는 사업으로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의 보호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신청하거나 공인인증서를 통한 온라인 신청(http://online.bokjiro.go.kr)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16년 교육비를 지원받지 못했거나 신청한 적이 없는 학생, 학교장(담임) 추천으로 교육비를 지원받은 학생이며

‘17년도부터는 연중 상시 신청이 가능하나 신청일이 속한 달부터 교육비 지원이 가능하여 집중신청기간에 신청하는 것이 유리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서귀포시는 초중고 학생 교육비 집중신청기간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전년도 신청이 집중된 3개 읍면동(대정,남원,동홍)에 임시인력을 배치하여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으며, 신청기간동안 제출된 서류를 바탕으로 ‘17. 4월까지 소득·재산 조사를 실시하여 교육청에 통보할 예정이다.

교육청에서는 지원기준에 의거 ‘17. 5월 한달간 심사기간을 거쳐 대상자를 결정 지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