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오는 4월 25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는 제34회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영화 경험을 선사해줄 “어린이를 위한 패밀리 단편”과 “청소년을 위한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운영한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한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을 기존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 외에 5세-10세 어린이 대상의 ‘어린이를 위한 패밀리단편’, 청소년을 위한 영화 4편으로 구성된 ‘청소년을 위한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을 추가 신설하였다.

‘어린이를 위한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은 자막 없이 음악과 의성어만으로 이해할 수 있는 단편 애니메이션, 스톱모션 영화들로 자극적인 요소 없이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고양시킬 수 있는 단편영화 5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청소년을 위한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은 나라도, 상황도 다르지만 청소년기를 관통하는 공통의 주제들을 심도 있게 다룬 단편영화 4편이 상영된다.

‘어린이를 위한 패밀리 단편’과 ‘청소년을 위한 패밀리 단편’ 프로그램에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의 프로그래머와 함께 하는 영화이야기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문화체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이미지들의 연결을 통한 창조적 상상의 시간을, 청소년들에게는 현재의 삶을 보다 깊게 고찰할 수 있는 생각의 시간을 가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프로그램 신설의도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기간 중 4월 26일, 27일 양일간 오전 10시 영화의전당에서 상영되며, 15인 이상의 단체 관람은 3월 23일까지 부산국제단편영화제로 신청(051-714-6945 / press@bisff.org)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