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군의회가 현장감 있는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하고자 의정참여단을 구성·운영한다.

군의회는 의정활동에 대한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제1기 의정참여단’을 구성하기로 하고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의정참여단은 읍·면장 추천 13명과 공개모집 7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며, 자격요건은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 20세 이상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군민은 군의회 홈페이지(hdcl.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10일까지 직접 방문 또는 우편(하동읍 군청로 23 하동군의회 의회사무과), 이메일(sinja529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의정참여단에 위촉된 단원은 오는 20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의정참여단은 정책 제안이나 군민 불편사항 등 군정에 대한 의견을 군의회 홈페이지에 자유롭게 올리고, 제출된 의견은 상임위원회 등 의원의 의정활동 반영과 하동군 각 담당부서로 보내져 하동군과 의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정발전 아이디어 발굴, 본회의 및 특별위원회 회의 모니터링 등 의정활동에 대한 여론 수렴에도 적극 참여하게 된다.

군의회는 위촉 기간 중 간담회를 열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연1회 활동결과 보고회를 개최해 우수의견 및 우수 참여단원에게 의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손영길 의장은 “의정참여단의 활발한 운영을 통해 군민들의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 군민과 함께하는 의회, 군민에게 신뢰받는 선진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