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여성은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질근육이 이완되는 현상을 겪는다. 이는 질염 등 여성질환과 분비물로 인한 냄새 등을 동반하고 심할 경우 부가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제때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질근육과 골반근육을 잡아주는 질성형수술은 일명 이쁜이수술이라고도 하는데 이쁜이수술 전 고려사항과 병원 선택 팁은 무엇인지 리즈산부인과 이형근 대표원장과 인터뷰를 나눠보았다.

Q. 이쁜이수술의 대표적인 수술방법은?
A. 레이저 질성형으로 수술 후 질을 감싸는 골반근육의 근본적인 교정을 통해 질 내부를 수축시키는 수술입니다. 예전의 이쁜이수술은 질 입구만을 축소해 수술 후 불편함이 많았지만 요즘은 통증을 경감하고 수술효과를 높여주는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로 골반근육을 바로잡아주는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Q. 레이저 소음순수술은 무엇?
A. 레이저 소음순수술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변화된 소음순의 모양을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성형수술로 레이저 사용시 봉합사로 꿰맨 흔적이 남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소음순수술은 성감개선은 물론 질염과 같은 여성질환도 예방할 수 있어 수술 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Q. 이쁜이수술 전 고려해야 할 사항은?
A. 이쁜이수술은 원인 및 증상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쁜이수술비용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 수술후기, 수술전후 이미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합니다. 또,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성관계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은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 여성성형의 경우 꼭 필요한 수술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수술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의 조언을 들은 후 수술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Q. 병원 선택 시 TIP이 있다면?
A. 여성성형 시 반드시 전문적인 시스템을 갖춘 곳에서 정확한 진단 후 나만의 맞춤성형으로 해야만 마음에 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빠르고 간단한 수술을 선호하기보단 마취전문의가 있는 병원에서 제대로 된 시술을 받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도움말 : 리즈레이저센터(리즈산부인과 청담본점)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