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경환)은 7일 옥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융합코칭협동조합 코리아코칭시스템(대표 곽동현), 장혜경언어심리치료센터(센터장 장혜경), 하은아동발달센터(센터장 유은영)와 옥천학습종합클리닉거점센터 지원서비스 관련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옥천학습종합클리닉거점센터는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개개인의 학습저해요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이에 따라 학습 상담과 코칭을 실시해 학습부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지원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단위학교 차원에서는 해결하기가 어렵고 병원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이 직접 병원을 내원해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학습상담과 치료를 지원하는 병의원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효과적인 진단ㆍ상담ㆍ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체제를 유지하기 위해 3개 기관과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한경환 교육장은 “학습을 방해하는 심리ㆍ정서적인 문제들을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을 갖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옥천학습종합클리닉서비스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3개 협력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