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속초시] 속초시보건소는 행복한 임신‧출산과 건강한 양육을 위해 임신부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신이 확인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보건소 임신부 등록이 가능하며, 임신에 관한 주수별 정보제공과 상담을 진행, 기형아 예방 및 모성의 건강과 안전한 분만을 위해 엽산제와 철분제, 임신 중 기초혈액검사, 모유수유 교육 및 산전‧후 우울증 검사 등을 무료지원 한다.

 또한, 16주 이상 임신부를 대상으로 전문 요가센터와 연계,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 목 8주 과정으로 임산부 요가전문 강사와 함께 입덧, 배당김 등 증상별ㆍ신체부위별 맞춤으로 운영하여 관내 등록 임신부의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돕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임신과 출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임신 중 몸의 변화와 통증관리, 태교 및 분만법, 성공적인 모유수유 방법, 베이비 마사지 및 신생아 예방접종 등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밀접한 주제를 가지고 3월 17일을 시작으로 평생교육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월 1회 출산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속초시보건소 관계자는 “매월 정기적인 출산교실을 운영하여 임신기의 출산교육이 분만 및 육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적극 홍보하고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보건소 영양상담실 ☎636-2074(207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