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충북 옥천군은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1명 50만 원, 장려 2명 각 25만 원 등 총 200만 원의 시상금을 걸고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벌인다.

군은 군민생활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 및 해소하고자 오는 20일까지 ‘옥천군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출생․육아․교육․취업 등 생애주기 분야 △대중교통․주거․환경․체육 등 생활불편 분야 △창업 활성화 등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분야 등이다.

옥천군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이메일(ksm78@korea.kr), 우편(옥천군청 기획감사실 법무통계팀 규제개혁 공모담당자)으로 제출하면 된다.

각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직접 제출해도 되며, 제출건수 제한이 없으므로 한 사람이 여러 건을 제출해도 무방하다.

제안서 서식은 옥천군청 홈페이지(http://www.oc.go.kr) -군정소식 –고시/공고(6613번)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체감하는 규제개혁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상금을 내걸고 공모전을 마련했다” 며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군은 응모된 제안에 대해 적정성을 가리는 1차 심사 및 군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참신성, 필요성, 효과성 등을 점수 매기는 2차 심사를 거쳐 오는 7월 경 선정 결과를 발표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