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3월 7일부터 10월 말까지 집단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기업체,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급식소 지도·점검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대학교 20개소, 사회복지시설 30개소, 유치원·어린이집 57개소, 기업체 등 132개소, 청소년수련원 1개소 총 240개소 집단급식소이다.

점검반은 2개반 4명으로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점검으로 실시되며, 영업자 준수사항 및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보존식 보관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또한, 식중독 우려 품목(조리식품, 음용수, 칼, 도마 등)은 수거하여 대전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의뢰도 병행된다.

아울러, 구는 현장에서 위생교육·예방교재 배부 및 ATP(오염도측정기) 활용 식중독 진단 서비스를 실시해 식중독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위생의식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식중독 비상근무 실시(3월~10월)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지하철 스크린도어 설치·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지도·점검과 홍보 활동을 강화해 식품안전에 주력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식중독 빈발 기간에 휴일비상근무 및 전수점검을 실시하는 등 식중독 예방에 노력할 것”이라며 “식중독 집단 발생이 우려되는 집단급식소에서도 위생 준수사항을 적극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집단급식소 지도점검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위생과(☎ 611-209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