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수원지점 올댓중고차 김성찬 대표

 

[불교공뉴스-문화] 봄이되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가운데 중고차시장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꽁꽁 얼어붙은 겨울시장을 뒤로하고 활기찬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고차매매단지의 모습이다. 자동차시장이 활기를 띄면서 내중고차를 사고파는 사람들이 늘어난 가운데 일부 악덕 중고차딜러들의 중고차사기피해가 늘고 있다.

내차살 때의 중고차 사기 유형은 많이 알려진상태이다. 속칭 ‘미끼매물’, ‘허위매물’중고차사이트를 통해 중고차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광고를 해 넘어온 구매자에게 중고차구입을 강제로 유도시키는 경우이다.

이런경우에는 고금리의 대출을 통해 중고차전액할부를 유도하기도 하니 주의해야한다. 최근에도 부천,인천중고차매매단지의 딜러들이 무더기로 입건된 전력이 있다.

내차팔때의 중고차사기 피해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상태이다.

중고차 업계 경력 10년의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오토컬렉션 올댓중고차2호점의 김성찬대표는 내중고차살 때, 내중고차팔때 조심해야 할부분이 많다고 한다.

실제 중고차시세표보다 많은 금액을 판매자에게 제시해 소비자를 유혹하고 매장에 들어가서 입금을 해준다고 하고 입금을 안해주는 경우, 또는 막상 만나서 돌변하여 말도안되는 중고차가격으로 감가를 하여 매입을 하려하는 경우 등이 있다.

이런 경우에는 명의이전을 안해준다고 협박하며 내차시세를 깍으려는 경우가 많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상사와의 중고차거래를 해야하며, 내차팔땐 꼭 매매상사 사업자등록증 및 종사원증(딜러증)을 확인해야 하며, 중고차 계약서 작성시 꼭 해당 업체의 직인이찍혀있는 정식 관인계약서에 작성을 해야 한다.

실매물중고차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올댓중고차 관계자의 말로는 중고차사고팔땐 꼭 실제 거래되고 있는 중고차시세표를 참조해야하며, 믿을수있는중고차사이트에서 내차시세를 알아봐야 한다고 한다.

국산차, 수입차 등 모든 차량은 신차가격대비 연간 10%정도의 감가율을 가지고 있으며 그 이상의 차이가 나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내차 사고팔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실제 중고차매장에 방문해서 중고차를 살때에도 팔때에도 직접 성능점검을 받고 정확한 차량정보를 교환 후 거래하는게 좋다.

더 자세한 정보는 올댓중고차 홈페이지 및 카페, 블로그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