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간작명철학연구원 이욱재 원장

 

[불교공뉴스-기타종교] 예로부터 이름이 평생을 좌우할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이름의 중요성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중요하게 여겨왔다. 최근에는 이름이 한 사람의 이미지와 함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는 인식에서 개명하는 사례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전문가들은 작명하는 데 있어 사주풀이를 통해 그 사람의 부족한 기운을 보완하고 운명의 흐름을 유리하게 바꿀 수 있게 이름을 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더불어 이름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사주와는 달리 후천적인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작명 혹은 개명을 통해 흐름의 변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대간작명철학연구원의 이욱재 원장은 용신을 돕는 오대복신 작명 비법을 통해 알려지고 있다. 용신을 돕는 오대복신작명 비법은 이름을 짓는 사람 자신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데 초점을 맞춘 작명법으로서 정확한 사주풀이에 근거해 건강하고 기운 넘치는 이름을 짓는 작명법이다.

대간작명철학연구원 이욱재 원장은 “용신이란 사주의 비밀을 푸는 중요한 열쇠라고 할 수 있고, 용신을 돕는 오대복신작명법은 재물복과 명예복 그리고 식복, 수복, 인복 등 오복에 있어 사람마다 타고나는 오복의 형태와 운명의 흐름을 면밀하게 파악해 용신에 유리하게 작용하게끔 이름을 작명하는 것”이라며 “용신과의 구성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을 때 건강하고 기운 넘치는 이름이 되기 때문에 작명을 하는 데 있어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사주풀이를 통해 이름을 짓는 사람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욱재 원장은 “자녀의 이름을 짓는다는 것은 소중한 자녀의 인생을 좌우할 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현대적인 세련미, 참신한 개성과 함께 무엇보다 부모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작명이 필수”라며 “부모님의 사랑과 정성을 바탕으로 대간작명철학연구원을 찾아준 고객들을 위해 진정성 있고, 서로 소통하는 상담과 사주풀이를 통해 사주에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용신과 조화로운 작명을 행할 수 있게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간작명철학연구원의 이욱재 원장은 30여 년간 명리학을 공부한 것을 바탕으로 공식력 있는 매체에 출연과 함께 여러 언론사에 자문으로 활약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울러 안양에 위치한 대간작명철학연구원은 인근 산본, 군포 등지에서 찾아오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