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여성은 일반적으로 임신과 출산 노화로 인해 골반이 넓어지게 되는데 그로 인해 질은 탄력을 잃고 늘어지는 몸의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이와 같은 현상은 질 외관상의 변화뿐 아니라 성적 자극의 부적절이나 부족함으로 만족감이 떨어뜨린다. 또한 요실금 증상도 함께 발생되는 등 여성으로서 자신감을 잃을 수 있어 이에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늘어진 질로 인해 다양한 불편함을 느끼지만 질성형은 부담스러워하는 것이 사실. 질성형이 일명 ‘이쁜이수술’이라고 불리며 단순히 성감향상을 위한 수술로 인식되어 부끄럽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질성형은 성감 향상뿐 아니라 여성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적극적인 치료를 권하고 있다.

특히, 질성형수술 경과는 질 근육의 탄력이 향상되어 만족스러운 성관계와, 관계 시 바람 빠지는 소리의 개선 또한 늘어난 질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염증질환과 요실금 증상을 완화시켜 향후 여성의 만족스러운 삶의 질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코리아성형외과 산부인과 안은숙 원장은 “늘어진 질 변화 이전의 형태로 되돌려 좁고 탄력 있는 상태로 만들어 주는 질성형의 경우 오랜 입원이 필요 없고 회복기간이 빠를 뿐 아니라 수술 후 여성들의 만족도가 높은 수술인 만큼 고민만 하기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먼저 받아 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 질수술에 대한 걱정과 부담이 고민이라면 먼저 산부인과 여성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기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