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은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김영만 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과소장, 읍면장, 주무팀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에 내년도 정부예산확보를 위한 대상사업 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정부예산확보 추진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주요현안사업 추진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여 내년도 정부예산확보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이번 보고회를 갖게 되었다.

보고회에서는 정부예산확보 목표액을 금년 확보액 1,473억원 대비 345억원이 증가한 1,818억원으로 정하고 특히 신규사업 21개, 계속사업 31개 등 52개사업 818억원에 대해 주요사업으로 선정, 예산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나아가기로 하였다.

옥천 제2의료기기산업단지 공업용수도사업, 장연지구 양수저류사업, 안터수변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생활자원회수센터 설치, 옥천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등 지역경제활성화 및 낙후지역 개발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 과 옥천군 취정수장 증설사업 등 기 추진중인사업의 마무리를 위하여, 충청북도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 정부예산확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수는 “재정자립도가 10.41%에 불과한 열악한 재정으로 지역현안사업을 자체 군비로 충당하기에는 어려움이 많기에 각 부서별로 정부예산편성일정에 맞춰 총력대응체제를 구축하여 정부예산확보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군은 신규사업 및 지역내 타기관 시행사업에 대하여도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하여 정부예산 확보 보고회를 정례적으로 개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