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 한다사중학교(교장 정한규)는 지난 27일 시청각실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과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와 미래인재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한다사중학교는 이날 학부모와 신입생에게 2017학년도 학교교육과정과 학교장경영방침을 설명하고 미래인재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정한규 교장은 새로 출발하는 신입생과 학부모에게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인 자기관리역량, 지식정보처리역량, 창의적 사고역량, 심미적감성역량, 의사소통역량, 공동체역량 등 6가지 역량을 소개했다.

또한 인간에 대한 공감적 이해와 문화적 감수성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향유하는 능력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미래인재상임을 강조하고, 아이들의 잠재된 꿈과 끼가 발현될 수 있도록 최상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정 교장은 이어 학부모들과 청렴, 기숙사 생활에서의 다양한 상담, 성교육, 안전재난대비 훈련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학교장의 경영철학인 미래인재는 따뜻한 감성과 더불어 사는 삶이 소중함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교직원들이 학생들의 기억 속에 아름답고 그리운 사람으로 남을 수 있도록 2017년도에도 열정을 다해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경영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