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속적인 사업건의와 협의를 거쳐, 개최 인접지역*의 올림픽 관련 준비 사업에 특별교부세 총 150억원을 받았다고밝혔다.

1년도 남지 않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모든 국가적인 역량 집중이 필요한 상황에서 행정자치부의 지원을 환영하는 분위기이다. 
그간 경기가 개최되는 지역(평창・강릉・정선)에 대하여 경기장 건설이나 불량환경 정비 등 도시경관 조성사업 등에 대해 특별교부세를 지원하였고, 
금번 이와 더불어 개최지역과 인접한 시・군의 경우에도 선수 등 대회 관계자 및 관광객 맞이 도시경관 조성이나 교통불편 해소 등 올림픽 관련 준비 사업이 많으므로, 국가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원주시 등 11개 인접 시・군에 특별교부세가 배정된다.

 이번에 지원되는 사업들은 평창·강릉·정선 지역으로 직접 진입하는 도로의 교통불편 해소 사업(70억), 관문 지역 및 공식 숙소 주변 또는 성화봉송구간 경관개선 사업(48억), 방문객 맞이 지역 관광 인프라 구축 사업(32억) 등 모두 올림픽 준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사업들이다.
 이들 사업들에 대하여는 금년 중 마무리 하여 대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독려와 점검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앞으로도 행정자치부와 강원도는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통한 국가 위상 제고와 경제 활력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