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5월 20일, ‘서울로 7017’로 다시 태어나는 서울역 고가도로와 주변 명소의 모습을 담은 사진및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먼저 ‘서울로 7017 사진 공모전’의 공모대상은 서울역 및 서울역 고가의 모습 또는 서울역 일대 시민들의 생활모습이 담긴 사진이며, 3월 2일부터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locontest.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진은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오래된 사진은 스캔후 파일 제출)이며, 3,000×2,000픽셀 이상 JPG 이미지 파일 제출을 권장한다.
1인당 3점 이내 응모 가능하나 중복 시상은 불가하며, 다른 공모전 수상작이나 합성한 사진은 출품이 제한된다.

‘서울로 7017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은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서울역 고가 및 일대의 명소(약현성당, 남대문교회, 서울역 광장 등)와 관련된 자신의 추억과 스토리를 엮어 포스팅한 후, 공모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포스팅 게시 기간은 3월 6일부터 4월 6일까지이다.
응모작은 반드시 본인 창작물이어야 하며, 최소 7장 이상의 사진을 포함해야 한다. 또한 포스팅 제목 앞에 [서울로 7017 블로그 포스팅 공모전]을 표시해야 한다.

 심사결과는 4월 중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총 30명(사진 및 블로그 포스팅 각 15명)의 수상자에게는 시상금이 지급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블로그 포스팅 및 사진 작품은 다양한 홍보자료로 활용하거나 ‘서울로 7017 백서’에 수록될 예정이며, 사진전에도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노숙인 대상 희망아카데미>와 협업하며, 노숙인 및 쪽방촌 거주민 35명이 촬영한 서울역 일대 사진을 사진 공모전 수상작과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이번 ‘서울로 7017 사진 및 블로그 포스팅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eoullocontes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7017 캔버스」와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서울로 관광기념품 공모전」등 일반 시민과 서울역 일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공모전을 통해, 5월에 개장되는 서울로 7017에 대한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서울로 7017이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에게 돌아갈 시간이 성큼 다가와 있는 만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로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