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 친환경 쌀이 서울과 제주도 학교급식 공급을 연이어 확정지으며, 판로가 더 넓어진다.

도는 제주특별자치도 학교급식 친환경 쌀 공급업체로 서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최근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천농협쌀조합은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년 동안 충남 친환경 쌀 700톤을 제주 어린이집 544곳, 유치원과 초·중·고 307개교에 공급하게 된다.

금액은 유기쌀 140톤 3억 8000만 원, 무농약쌀 560톤 12억 7000만 원 등 모두 16억 5000만 원이다.

도는 이번 공급에 맞춰 제주도와 친환경농산물 상호 교환 구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도 추진키로 했다.

업무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업인 소득 증대, 친환경 급식 질 향상을 위해 상호 친환경농산물 우선 구매를 실시한다는 내용이다.
충남 친환경 쌀은 앞서 서울 금천구 학교급식 공급도 결정지은 바 있다.

지난해 말 열린 금천구 학교급식 품평회에서 부여군친환경농업인연합회가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으로, 연간 공급량은 100톤 규모다.

이와 함께 도는 매년 개최하고 있는 ‘도심 속 학교 논 만들기 사업’을 통해 730톤의 충남 친환경 쌀을 전국 학교급식에 공급 중이다.

도는 충남 친환경 쌀의 연이은 학교급식 진출이 지역 친환경농산물 이미지 제고와 소비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송 도 농정국장은 “충남 친환경농산물의 차별화와 판매 활성화를 위해 도는 친환경농산물 브랜드 ‘더 이로운 충남’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생산·유통 관리를 통해 안전한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도내 친환경 쌀 생산량은 모두 1만 8000톤으로 집계됐다.

충남 친환경 쌀은 학교급식과 대형마트, 전문매장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 직거래 사업을 펼치는 등 신규 시장 확대를 위해서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