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천안시] 최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맛있을 지도 시즌2'에서는 충남 천안시 성정1동에 위치한 천안성정동맛집 닭내장탕&숙성닭갈비 전문점 '원조닭내장탕·닭갈비'가 소개된 바 있다.

이날 MC, 게스트 연예인 등의 출연진은 업체 매장을 직접 방문해 '닭내장탕'과 '숙성닭갈비' 메뉴를 주문하여 직접 맛을 체험했다. 방송에서는 천안맛집이라 불리는 업체의 닭내장탕 별미가 자세히 소개되며 시청자들 이목을 집중시켰다. 천안원조닭내장맛집으로서 방문한 출연진들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은 것이다.

닭내장탕에 들어가는 닭 내장의 경우 닭 위장과 닭 모래집 등 여러 부위가 푸짐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닭 내장에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구루병 예방 및 다이어트 효과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업체의 닭내장탕은 친근하면서도 푸짐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양념 및 육수에 한껏 버무려진 내장, 깻잎 등 갖가지 채소가 얹어져 보글보글 끓는 닭내장탕은 얼큰하고 매콤한 맛을 떠올려 먹기 전부터 군침을 흘리게 만든다.

실제로 맛있을 지도 시즌2 출연진은 그야말로 폭풍 먹방을 선보이며 닭내장탕 매력에 흠뻑 취하는 모습을 보였다. 언뜻 닭볶음탕과 비슷해 보이지만 닭볶음탕보다 국물 맛이 깊고 단 맛은 덜해 쫄깃쫄깃한 내장 식감과 잘 어우러진다는 것이 별미 포인트라고.

두 번째로 시식한 메뉴는 24시간 숙성으로 더욱 부드러운 식감을 지닌 숙성닭갈비였다. 숙성닭갈비는 오랜 기간 연구개발을 통해 업체만의 내공이 담긴 전통 비법양념이 특징이다.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고 매콤달콤한 양념 맛과 닭고기 특유의 식감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여기에 업체가 직접 개발한 소스가 가미되어 타 업체와 차별화된 그윽한 풍미를 체험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집중 조명할 정도로 충남천안맛집, 천안역맛집, 천안서북구맛집, 원조닭내장탕맛집, 천안성정동회식장소맛집, 천안성정동데이트코스맛집으로 널리 인정을 받고 있다."라며 "한 번 맛보면 닭의 새로운 별미 요리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