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추위가 어느 정도 누그러지면서 서울에도 봄이 시작됐다.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3월, 야외 활동 계획으로 분주해지는 시기이다. 서울역사편찬원(원장: 김우철)은 야외 활동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2017년 서울역사문화답사 운영 일정을 발표했다.

2017년 서울역사문화답사는 작년에 이어 서울의 외사산들을 답사한다. 작년에는 북한산, 도봉산 일대를 답사했으며 올해는 아차산부터 불암산에 이르기까지 서울시민이 쉽게 갈 수 있는 산에 얽힌 역사와 문화를 답사한다.

 올해 그 첫 걸음을 아차산에서 시작한다. 3월 25일 아차산 일대를 진행하며, 11월까지 총 7차례 서울 내에 있는 여러 산들과 그 주변을 답사할 예정이다.

 답사의 현장강의는 고대・중세・근대를 전공한 역사학자들이 모두 함께 진행한다. 그들과 서울의 산을 걸으며,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017년 서울과 그 일대의 경치를 즐기면서 2천 년의 서울 역사를 함께 배우고 싶다면, 서울역사문화답사에 참여해 보기를 추천한다.

 참가는 8시간 정도 도보 및 산행에 무리가 없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답사에 필요한 개인 용품(물, 도시락, 모자 등)을 준비해 참가 신청을 하면 매회 50명씩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서울역사문화답사에 관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 홈페이지(http://history.seoul.go.kr)-> 서울역사 함께하기 -> 서울역사 문화답사에서 알아볼 수 있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역사편찬원(☎413-9511)로 문의하면 된다.

 김우철 서울역사편찬원장은 “2025년까지 서울 전 지역을 구역화해서 답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책으로만 접했던 서울 2천년의 역사를 역사학자들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