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브라질리언레이저제모를 할 때 의문점은?

▶ 브라질리언제모의 시술목적은?
브라질리언제모의 시술목적 첫번째는 여성의 경우 위생 및 청결 목적으로 감염성 질환을 예방을 할 수 있다. 두번째로는 미용목적으로 하는 수영복 라인 정돈이다. 세번째로는 성관계 시 두께감 있는 털이 상대방을 찌르며 느끼는 통증인 성교통 해소로 파트너를 배려하기 위해서 제모를 한다. 위의 세가지 목적을 복합적으로 원하는 경우에는 브라질리언 시술범위를 비키니라인, 회음부, 음모, 항문 등 전체적으로 레이저제모를 하게 된다.

▶ 브라질리언제모 아픈가요?
브라질리언레이저제모 시술 시 통증은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심한 편은 아니어서 마취연고 없이도 견딜 수 있다. 통증이 있다는 것은 모낭이 공격을 받는다는 신호로서 정상반응에 속하므로 따끔거리는 정도의 통증은 있어야 제모효과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통증은 레이저제모 시술 직후 대부분 사라지게 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레이저제모시술 시 모낭이 촘촘하고 굵어 통증이 심한 남자수염제모나 헤어라인제모의 경우에는 마취가 필요할 수 있다.

▶ 브라질리언레이저제모를 하면 영구제모가 되나요?
의학적인 기준에서 영구제모는 제모시술 후 2년 이상 발모를 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여기서 '발모'는 눈에 잘 띄는 검고 굵은 털이 나는 것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솜털이 나는 것은 '발모'에 포함시키지 않는다. 6개월 이후의 시술 상태가 2년 뒤의 상태와 비슷한 경우도 많아 제모 후 6개월 이 지나서 발모가 거의 없다면 평생 발모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시술 횟수를 증가시킬수록 털은 조금 더 가늘게 발모를 하거나 발모를 멈추게 될 확률이 확실히 높아진다.

▶ 제모병원 선택 시 고려사항은?
브라질리언제모는 음모, 비키니라인, 회음부, 항문제모를 모두 포함하는 제모부위를 말하고, 시술 목적에 따라 시술범위를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 브라질리언제모의 특성상 피부색이 어두운 편이고 피부톤에 맞춰 레이저의 세기, 작용깊이, 작용시간 등을 조절해서 제모를 하여야 하므로 여러 종류의 제모전문 레이저들이 골고루 보유되어 있어야 한다. 특히 위생적인 이유로 피부비접촉식(공중공격식) 레이저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제모시술에 있어 제모레이저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같은 사람의 같은 부위를 동일한 레이저로 시술을 해도 시술하는 병원이나 의사가 다르면 그 결과가 판이하게 다름을 종종 볼 수 있다. 시술경험이 많은 제모센터와 숙련된 의료진, 병원에서 가지고 있는 시스템이 제모결과와 부작용에 있어서 만족도를 결정짓는 요소가 될 수 있다.

(도움말 : 유스타일나인제모센터)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