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 여성복지회관에서는 2월 28일(화) 오전 10시부터 여성복지회관 4층 대강당에서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회장 이정숙) 회원 150여 명을 대상으로 2017년 여성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확고히 하여 건강한 공동체 확립에 기여하고 봉사자들이 보다 전문성을 가지고 열성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날 안동시 자원봉사센터 고운자 소장을 초청해 오랫동안 몸소 봉사현장에서 터득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초 소양교육 및 특강을 실시한다.

현재 안동시 여성자원봉사운영회는 독거노인 밑반찬 만들어드리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재가봉사분과 등 13개 분과 15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 봉사자들은 지역의 복지시설과 무의탁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상대로 미용․수지침봉사와 같은 재능기부봉사, 급식서비스, 시청 민원안내, 시가지 환경정비, 농촌일손돕기 등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여성복지회관 우태남 관장은 “이번 여성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하여 회원들의 자질향상과 역량강화로 봉사마인드 제고에 기여함과 아울러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많은 여성들의 신규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