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는 오는 3. 1.(수) 3․1절 기념행사를 일제치하에서 나라를 되찾기 위해 분연히 일어나신 애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도민 모두의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제98주년 3 · 1절 기념식은 도내 각계‧각층의 도민과 학생들을 초청하여 오는 3. 1(수) 10:00에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삼일정신의 의의를 다시 한번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얼을 기리기 위하여 항일독립운동기념탑, 3·1공원, 한봉수 의병장, 신채호 선생 동상에 헌화‧분양 하는 등 충북지역 출신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또한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여 기념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삼일정신을 통해 4% 충북경제 실현과 비천도해(飛天渡海), 미래로 세계로, 더 높이 더멀리 전진하는 충북 실현의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행사로 개최 할 계획이다.

기념행사에 도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 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지정좌석을 마련할 계획이며 자녀들과 함께 참석하여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나라사랑에 대한 애국심과 역사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나라사랑 사진 전시회(특수임무유공자회),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한방바이오엑스포 홍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3·1절 기념일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 도정발전과 도민의 안녕을 염원하는 기념축하 공연으로 청주시립국악단 공연 등 다채로운 식후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도민은 충청북도 홈페이지와 전화를 이용하여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청주예술의전당 천년각에서는 천년대종을 일반인에게 개방하여 타종할 예정이며 타종을 희망하는 도민들은 3·1절 기념식 당일 12시부터 13시까지 천년각에서 안내받아 타종할 수 있고 사전에 신청(충청북도 관광항공과, 전화 220-3965)을 하면 효율적으로 타종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