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2011년 충남자원봉사자대회’가 7일 공주대 백제교육문화관에서 안희정 충남도지사와 시‧군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 한 해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충남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 주관으로 유공자 표창과 미래비전 퍼포먼스, 축하공연 및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를 발굴해 상을 주는 유공자 표창에서는 대통령 표창 2명과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7명, 도지사 표창 21명, 도교육감 표창 10명, 자원봉사 대상 운영위원장 표창 6명, 자원봉사센터장 표창 19명 등 총 6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희정 지사는 이날 행사에서 “자원봉사는 정부와 시장이 할 수 없는 일을 시민들이 하는 것이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자발적 참여는 국가를 바꾸고, 사회를 바꾸는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지사는 이어 “한 해가 저무는 겨울을 맞아 우리 주변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특히 많다”며 “그동안 도정의 크고 작은 일에 많은 도움을 주고,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와 손길을 전달해 왔던 것처럼 우리 지역 곳곳에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사랑과 나눔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