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군이 지역 주민들의 활력 있는 삶과 건강 증진을 위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군 보건소는 오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은 64세 미만의 군민을 대상으로 체질량지수(BMI)가 25kg/㎡ 이상인 자를 우선순위로 모집한다.

3월 13일부터 11월까지 주 5회 실시되는 즐거운 S라인 건강교실은 혈액검사, 체지방검사 등 사전․사후 기초검사를 실시하고 8개월간의 운영결과와 비교하게 된다.

또한, 생활체조와 운동처방실에 갖춰진 러닝머신, 자전거 등 보조기구를 활용, 체질량지수를 정상 수준으로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매년 노년층의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을 보건소 운동처방실 및 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서 3월 14일부터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만성퇴행성질환자 중 관절수술 후 재활이 필요한 65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한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은 참가자에게는 수영장 이용료를 지원해 주고 아쿠아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퇴행성질환으로 인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아쿠아 관절튼튼 건강교실은 전월 4회 이상 결석한 참여자를 탈락시키고 매월 둘째 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신규 참여자를 신청받아 충원시키는 등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종란 소장은 “운동을 생활화하고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건강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