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 계획’에 따라 오는 3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지정 신청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지정 대상은 대전 소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설립한 공연장․예술단 운영 또는 미술․음악․무용․연극․국악․사진과 관련한 전시․공연․기획․작품제작 및 공연․전시시설의 운영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 법인·단체 등이다.

지정 심사는 단체의 조직․인력의 적정성, 재정운영의 건전성, 활동실적, 예술적 완성도, 지역 문화예술 발전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3월 중 대전시 문화예술진흥위원회에서 심의․결정하며, 시에는 현재 37개의 단체가 지정되어 있다.

※ 37개 : 법인13, 단체24 / 종합3, 문학1, 미술2, 음악4, 무용3, 연극13, 연예1, 국악8, 사진1, 전통혼례1

전문예술법인․단체는 시가 요구하는 경우 운영실적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술활동 실적이 저조하거나 전시․공연 질서 문란 등에 해당되는 경우 지정이 취소된다.

대전시 문용훈 문화예술과장은“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은 예술단체에게 기부금 모집 및 세제 등의 제도적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기관․단체로 육성하는데 목적이 있다”며“많은 예술단체가 신청하여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시 문화예술과(☎042-270-4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