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3년 전부터 시행해 오던 충북 옥천군 군북면의 면정 알림 문자서비스가 다음 달부터 군내 9개 읍면으로 확대 시행될 전망이다.

이 서비스는 3년 전 면에 근무하던 태봉문 면장(현, 퇴직)과 윤정준 부면장(현, 군청 안전관리팀장) 그리고 한영희 주무관(현, 청산면 복지민원팀장)의 아이디어로 시작됐다.

그 당시 면장 왈 “우리 면은 지리적으로 분산되고 소외된 지역이 많아 소통과 화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면정 홍보를 통해 주민의 단합을 도모해 보자”

이어 부면장은 “그럼 면정 주요업무를 각 기관․단체장에게 매주 보내 주민들 간 이야기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어떨까요?”

면장 “괜찮은 생각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방법이 있을까?”

한영희 주무관은 “다음 주에 있을 각 마을 행사, 보건․복지․문화․농림 등 각종 사업 등 주요 면정 소식을 요약해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시행된 면정 주요업무 알림문자 서비스가 지금껏 이어져 매주 금요일 오후가 되면 관내 파출소장, 농협지점장, 우체국장, 노인회장, 체육회장, 자율방범대장, 각 농민단체장 등 30여 명에게 전송된다.

이 문자메시지는 기관단체장을 중심으로 삼삼오오 모인 주민들 간 자연스레 전파돼 그 어떤 매체보다 면정소식을 퍼트리는 최고의 소식통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가로운 농촌에 이야기 거리를 제공, ‘이런 게 있다더라, 저런 걸 한다더라’ 하며 주민 간 소통 창구의 역할도 하고 있다.

이 시책이 신강섭 옥천부군수의 눈에 띄어 다음 달부터 모든 읍면으로 확대 될 예정이다.

이달 중순 구제역․AI방역과 읍면별 현안사업 점검을 위해 군북면을 방문한 신 부군수는 “이렇게 좋은 시책을 어찌 숨겨 놓고 군북면만 활용할 수 있냐” 며 “군내 모든 읍면에도 적극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