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들어 도시경관 정책을 수행하기 위해‘제5기 도시경관포럼’에 참여할 위원을 2월 27일부터 3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의 전문가 위주 구성에서 보다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정 구현을 위해 포럼 위원 참가 자격을 일반시민까지 확대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도시경관과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행정정보-공보(고시공고)-공고를 참고하면 되고, 궁금한 사항은 시 도시경관과(042-270-6421)로 문의하면 된다.

신성호 대전시 도시주택국장은“이번 도시경관포럼위원 공모에 대전시 도시경관 발전을 위해 열정을 가지고 계신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앞으로도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도시경관 정책 추진을 위하여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도시경관포럼은 2009년부터 다양한 주제로 21회에 걸쳐 시민, 전문가,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정책제안 등으로 우리시 도시경관 개선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