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고규호)은 지난 25일(토)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늘찬학교 수료식 및 입학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개회사 및 수료식을 시작으로 청소년 편지낭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소개, 실무자 및 강사소개, 대화의 시간 등으로 진행하였다.

오전에는 개회사를 시작으로 수료증 수여, 방과후아카데미 졸업생을 위한 편지낭독의 순으로, 오후에는 2016년 활동영상 감상을 시작으로 실무자 및 강사 소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소개 및 대화의 시간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중에는 교과학습(국·영·수)과 전문체험(연극,댄스,음악,미술)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주말에는 진로· 직업, 문화·예술, 나눔·봉사 등의 분야로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학부모교육, 하계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청주시청소년수련관(관장 고규호)은 “본 행사를 통하여 실무자들과 학부모 및 강사선생님의 유기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질적·양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