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도시공사(사장 정학근)는 퇴사 등으로 발생한 결원 충원 및 청소수요 증가에 따른 신규필요인력 충원을 위해 환경미화원 10명과, 기능직 사원 1명을 신규 채용한다고 밝혔다.

환경미화원의 응시자격은 모집공고일(0시 기준)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자로 만20세 이상 만50세 이하여야 하고, 기능직 사원은 모집공고일(0시 기준) 기준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자로 만18세 이상 만60세 미만 이어야 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2월 24일부터 3월 6일까지다. 입사지원서 등 증빙서류를 갖춰 여수시도시공사 경영지원팀에 방문 또는 우편(여수시 돌산읍 강남로 31) 접수하면 된다.

환경미원화원은 1차 서류심사, 2차 체력심사, 3차 면접시험으로 선발한다. 체력심사는 모래주머니 오래들기, 윗몸일으키기, 20m 왕복오래달리기 3개 종목이다. 기능직 사원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시험으로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3월 24일 공사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공사 관계자는 “환경미화원 직업이 다소 힘든 직업이지만 60세까지 정년이 보장되고 청년 실업난 때문에 시민들의 관심이 큰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선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에게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함께 할 시민들의 많은 응시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공고문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공사 경영지원팀(061-662-8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