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일반교육] 서강대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 한국생명공학 오창분원 견학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센터장 : 박경수교수)』이 바이오 전공자 및 바이오기술에 관심이 있는 투자심사역(VC)를 대상으로 하는 “제1회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교육과정”을 수강생들에게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하 생명(연))오창분원 바이오상용화센터 견학방문을 2월 22일~2월 23일 양일간 실시하였다.

2일간 진행된 견학프로그램은 ‘바이오제품화 프로세스’라는 주제로 22일은 바이오 전공자 대상, 23일은 투자심사역(VC)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사진설명1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상용화지원센터 이홍원 부장(사진=서강대학교 제공)

22일은 바이오기술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6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바이오 창업역량강화 과정”을 진행하였다. 생명(연) 바이오의약품인프라사업부 이홍원 부장의 “바이오제품의 제품화 프로세스 이해”, 법무법인(유) 율촌 이준한 수석전문위원의 “바이오의약품 인허가 및 화장품법 개요”, 전북대학교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의 정수진 부장의 “건강기능식품 개발과 인허가 전략” 이란 주제로 현재 바이오제품을 제품화하는데 있어서 어떤 규정이 있고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심도있게 진행되었다.

23일 강의에는 바이오기술에 관심 있는 투자심사역을 대상으로 “바이오 투자심사역 역량강화 과정(바이오제품 개발프로세스)”을 진행하였다.

생명(연) 천연물의약연구센터 이형규 책임연구원의 “천연물 이해와 식의약품 개발”, 생명(연) 바이오합성연구센터 오두병 책임연구원의 “재조합 단백질 및 항체 의약품 개발 동향”이란 주제로 바이오의약품 중 천연물을 활용한 식의약품과 단백질 및 항체 의약품의 시장 동향과 현재 개발된 기술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사진설명 2 ▲ 바이오 투자심사역 역량강화 과정 수강생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권오석 센터장(사진=서강대학교 제공)

양일 교육과정 마지막 시간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상용화지원센터(센터장: 이홍원)을 방문하여 첨단 생물공정 개발과 바이오제품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각 시설의 주요 장비와 사용법에 관한 설명도 들었다.

박경수 센터장은 이틀간 투자심사역, 예비창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질의․응답 등으로 강의가 종료된 이후에도 다양한 정보교류 및 자문 등이 이루어져, 동 교육과정이 바이오기술에 관심을 갖는 투자심사역, 예비창업자들의 바이오분야 산업 발전에 한발자국 다가설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