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와 (재)부산여성가족개발원은 ‘여성인재육성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재직여성들의 리더십 역량강화를 통한 관리직 진출 확대를 위해 「제37기 여성최고관리자 양성과정」수강생을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과정은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35시간 동안 진행된다. 총 5주간의 교육내용은 여성리더, 자기관리, 조직관리, 성과관리, 비전관리로 구성돼 있다.

교육과정을 보면 김인수 글로벌코딩연구소 소장의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여성”과 조연심 MU 대표의 “열정, 비전, 도전” 특강은 수료자 및 일반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진행하고, 송미란 ㈜바이저 대표이사, 이원재 WLB행복연구소 소장의 특강과 함께 이미원 위드원(With-One) 대표, 박재호 가족사랑상담센터 대표강사, 김종명 이솝러닝 대표, 방성운 (주)사람과 교육 대표이사, 박정길 NLP전략연구소 소장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와 현장 활동가가 주재하여 워크숍을 진행한다.

또한, 성인지성 강화 및 여성의 강점 개발, 사회적 역할 인식을 통해 여성리더 소양 함양, 전략적 사고와 비즈니스 마인드 훈련, 주체적인 삶을 위한 자기인식과 커리어 설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여성리더십 역량 확대 등 공감과 소통을 위한 특강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실전 워크숍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리더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수직·수평적 리더십 역량 확대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고민을 나누고 열정을 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료자에게는 수료증 발급 외 수료자 심화교육의 기회가 제공되고, 부산시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된 ‘부산여성리더1040’의 회원으로서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갖게 되어, 지역 여성전문 네트워크 각 분야의 핵심인재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한편, 본 과정은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해 2,500여 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바 있으며, 부산지역 재직여성으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리더가 되기를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부산여성가족개발원 홈페이지(www.bwf. re.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여성개인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여성성의 강점을 활용해 조직에서 성공하는 여성리더를 배출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고 전하면서, “부산의 미래를 이끌어 가고자 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