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21세기 녹색교통수단인 자전거이용의 활성화를 위하여 2월 23일부터 각 구청과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자전거길 안내지도와 청주시민 자전거보험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여 자전거타기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자전거길 안내지도에는 무심천 자전거길을 비롯하여 국토종주 자전거길, 오천자전거길, 금강자전거길에 대하여 자세하게 안내가 되어 있다. 시민들이 모르고 지나칠 수 있는 무심천 자전거 무료대여소에 대한 설명과 자전거길 지도를 보고 인근의 관광지들을 비롯하여 가볼만 한 곳들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어 이용자들이 원하는 구간을 정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청주시민 자전거보험 리플릿에는 자전거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청주 시민이면 누구나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보장내용, 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 등 자전거 보험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탈 수 있게 안내를 하고 있다.

이원식 도로안전관리팀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 소소한 의견에도 귀 기울여 전국에서 가장 자전거타기 좋은 청주시를 만들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