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기타종교]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대표 한태희)은 21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청주시 청원군 내수읍에 위치한 6∙25참전전우회 청원구 내수분회원 및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백세만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사회경제적으로 취약해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날 이미용, 이혈, 네일아트, 색종이 접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호응을 얻었다.

백세만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모 씨는 “지금까지 우리를 찾아오는 봉사단체가 없었는데 먼 거리에서 와서 말동무도 되어주고 덕분에 좋은 추억을 갖게 됐다. 앞으로도 자주 와주었으면 좋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윤기용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원은 “값없이 모두에게 사랑을 담아 봉사한다는 게 큰 기쁨이다. 빛과 비와 공기처럼 봉사하는 모습에 어르신들이 많이 기뻐하신 것 같다. 봉사의 인연을 놓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청주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이날 행사 외에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세대를 위해 겨울나기 연탄전달식 행사, 핑크보자기 반찬배달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찾아가는 효 나눔 공연, 찾아가는 건강닥터, 보청기 전달, 자연아 푸르자 등 여러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