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관장 오경찬)에서는 전시관 무료개방과 함께 다채로운 공연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은 올해 2월부터 11월까지 ‘박물관, 모다들엉 놀아봅주’라는 주제로 음악, 무용, 연극 등 전 장르를 아우르는 전통 및 대중문화 공연, 체험 행사 등을 운영하며 도민과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지난 2014년 문화융성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국민들이 문화융성시대를 열어 나갈 수 있도록 범정부적 차원에서 시행된 것으로,

이에 맞춰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도 전시관 무료개방을 추진하다 2015년부터 퓨전국악, 제주민요, 구정놀이, 국악가요, 사물놀이 등 문화행사를 추가 운영해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제주고유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2015년 9회 공연에 총 인원 21,982명이, 2016년 9회 공연에 24,145명이 관람하며 회를 거듭할수록 행사 참여도와 도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남에 따라 올해부터는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예산을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으로 증액했으며, 공연 횟수도 10회로 늘려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첫 행사는 2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오는 22일 오후 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민속자연사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진행되며 ▲일본 프로 보컬팀‘무라사가토우에’의 특별공연 ▲여성으로 구성된 기타밴드‘통키통키’의 7080 추억의 음악 ▲4인으로 구성된 국악팀‘풍경소리’의 서정적이고 전통적인 국악 공연 등을 선보인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는‘문화가 있는 날’행사를 통해 생활 속에서 문화가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박물관 외국인관람객들(전체 61%차지)에게도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려 제주 관광이미지 제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