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박덕자)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밭작물에 대한 이해와 우영팟(텃밭) 관리 등 교육으로 연중 채소를 재배해 바른 먹거리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우영팟 가꾸기 교육은 도심속 유휴지를 활용한 녹색공간 확대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3월 17일부터 9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우영팟 운영과 여가활동이 가능한 도시민으로 실제 우영팟 운영을 하면서 작물재배에 필요한 기초교육을 배우고자 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으로는 체계적인 우영팟 관리와 고추, 토마토, 쌈채소 등 제주지역에 적합한 우영팟 작물에 재배교육과 함께 제주농업기술센터 실증포장을 이용하여 작물별 재배관리 현장실습도 병행 추진한다.

교육인원은 40명 내외로 모집인원 완료시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교육문의는 제주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담당부서(☏ 760-7751~4)로 전화 또는 방문 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주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참석자에게 쉽고 재밌는 텃밭가꾸기 ‘우영팟’ 교재 제공과 우영팟 가꾸기에 필요한 재료 등을 일부 지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