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영동]충북 영동군은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난계국악당과 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2011 영동곶감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곶감축제 주관단체인 영동곶감연합회(회장 편재영)와 함께 기획, 홍보, 전시, 체험, 이벤트, 특판, 먹거리, 문화행사 등 분야별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남은 기간 동안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나간다는 방침이다.

주요 체험행사로는 감 깎기와 매달기, 하늘을 나는 감 받기, 도전 영동 감 골든벨, 나만의 감 잼 만들기, 감 족욕하기, 국악기 연주, 감고을 노래자랑, 곶감 따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판행사에는 감 재배농민 모임인 곶감연합회 등 폼목별 단체들이 나서 질 좋은 햇 곶감과 연시를 시중보다 10~20% 싸게 판매하고, 감샤베트, 감잼, 감장아찌 등 감 가공식품과 호도·표고·밤 등 임산물과 사과·배·포도 등 영동과일 등 특산품도 판매한다.

먹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해 곶감 외에 솜사탕, 뻥튀기 등 추억의 먹거리와 벌꿀차 등 다양한 시식행사와 추위를 녹여주는 밤․고구마 구워먹기 행사 등도 준비했다.

문화행사로는 군민노래자랑, 평양민속예술단 무용 및 기예공연, 각설이 공연, 난계국악단 송년음악회, 풍물놀이 등이 예정돼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축제에서 관광객의 관심을 많이 끌 프로그램으로 감깍기와 메달기, 나만의 곶감잼 만들기, 감 족욕하기, 밤․고구마 구워먹기군민노래자랑 등을 추천했다.

또한 청소년수련관에는 곶감·감·연시 등 영동감과 사과·배 등 영동과일, 곶감 건조대, 장수풍뎅이 일대기, 표고·밤 등 임산물, 감식초·감케익·감떡 등 가공식품, 천연염색, 짚공예 등이 전시되고, 포도즙·와인 등 포도가공품도 볼 수 있다.

한편 군은 겨울철 혹한과 폭설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곶감축제를 실내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개최되는 곶감축제를 통해 영동 감산업 발전과 명품 영동곶감의 지명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