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사)한국치맥산업협회(회장 권원강)는 2017대구치맥페스티벌을 젊음이 넘치는 축제로 만들「2017치맥 리더스(Chimac Leaders) 1기」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월 22일(수)에서 3월 17일(금)까지, 24일간으로 선발된 치맥리더스를 통해 축제의 주된 참가층인 2030세대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축제에 다양하게 반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치맥 리더스 모집인원은 외국인을 포함하여 20명 내외로 내국인은 대구·경북지역 소재 대학의 대학(원)생, 외국인은 국내 소재 대학의 대학(원)생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www.chimacfestival.com)에 게시된 ‘2017 치맥 리더스 지원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접수(dgchimac@hanmail.net)하며, 1차 서류 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3월 27일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치맥 리더스는 2017년 치맥축제와 관련한 마케팅 및 SNS홍보를 기획하고 관련 콘텐츠를 작성하며, 축제기간 행사도 직접 운영한다. 또 자원 봉사자인 치맥 프랜즈 선발 및 관리·운영도 맡는다.

아울러, 치맥 리더스 중 외국어에 능통하고 치맥축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이들로 ‘치맥 프랜즈 외국인 전담팀’을 구성하여 외국 관광객들에게 축제안내와 통역 등을 지원하여 외국인들이 축제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치맥 리더스는 4월 1일(토) 발대식을 시작으로 치맥축제가 끝나는 8월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축제에 대한 사전교육으로 이해도를 높이고,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모여 회원 상호간 친밀도를 높일 예정이다. 치맥 리더스 운영이 종료될 때에는 대구광역시 명의의 수료증과 우수 참가자에 대해서는 시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사)한국치맥산업협회 권원강 회장은 “대구의 대표축제인 치맥페스티벌을 축제의 주된 참가층인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 축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구의 여름을 젊음의 열기로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7대구치맥페스티벌은 2017년 7월 19일(수)∼7월 23(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 등에서 축제와 산업이 공존하는 글로컬(Glocal)한 명품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