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남성 수술 이라고 한다면 흔히 말하는 남성 중점 치료를 하는 남성 비뇨기과에서 시행되는 남성기능 업그레이드 수술을 의미한다.

특히 음경확대수술이나 조루수술을 일컫는 경우가 많은데 정관수술, 포경수술, 이물질제거수술, 음경 만곡증 교정 수술까지도 동시에 시행되는 경우가 흔하다.

그 이유는 여러 남성수술을 단 한번에 동시에 시행할 경우 치료 경과나 과정이 단 한 번에 끝날 수 있고, 수술비용도 따로 시행 하는 것 보다 한 번에 동시 시행 하는 것이 훨씬 더 저렴하기 때문이다.

워낙 중요한 남성부위를 수술 받는 것이기 때문에 특히 음경확대수술이나 조루수술의 경우에는 정밀한 수술이 요구되며 의료진 간에도 수술 기법이나 수술 결과에서 차이가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동종 대체 진피를 이용한 음경뿌리부분 절개 음경확대수술이 세계적으로 대부분 주로 시행된다. 일명 3m 수술법, 진피이식조루수술이라고 불리우는데 이 수술은 결과가 영구적이고 상당한 안전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확보하였기 때문에 흔히 시행되고 있다.

이 수술은 특정질환으로 수술을 받는 것이 아니며 현재 보다 더 나은 성생활과 부부관계를 추구하는 목적에서 시행받는 수술이기 때문에 본인의 수술 필요성이 확실해야 한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성기능적으로 부족한 경우, 과거와 비교하여 전반적인 성기능이 떨어지는 경우, 크기가 작아서 기계적 마찰이 부족 하다고 느끼는 경우, 사정 시간이 짧은 조루증으로 성적인 만족도가 감소되는 경우가 이에 해당된다.

또한 심리적인 위축감으로 인하여 여성을 만나는 것 자체가 걱정 되는 경우, 아내의 분만으로 인하여 신체적인 사이즈가 생겨 부부관계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 등이 모두 수술을 시행할 수 있는 적응증이 되는 경우다.

남성 왜소 컴플렉스와 조루증으로 인한 성기능적인 위축 상태는 심리적인 것뿐 아니라 전반적인 사회생활 및 가정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제대로 된 수술법과 의료진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다.

LJ비뇨기과(엘제이비뇨기과) 이주형 원장은 “동종 대체진피를 이용한 음경뿌리부분 절개법은 많은 선진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주로 많이 시행되고 있고 각종 확회 등에서도 검증 받아온 시술 방식 입니다. 가장 좋은 재료를 쓰는 것은 기본이겠지만 합리적인 수술 기법을 통하여 안전하고도 영구적인 수술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