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중고차 업계에서는 허위매물 미끼광고로 자동차 구입 소비자들을 유인하는 경우가 많다. 허위매물 미끼광고는 매매할 의사가 없는 차량을 허위로 온라인에 광고로 게재, 소비자가 이를 보고 업체를 찾게끔 현혹하는 일부 비양심적인 매매 업체의 마케팅 수단을 말한다. 미끼 광고를 보고 업체를 찾은 소비자는 광고 속 차량이 아닌 다른 차량만을 소개하는 딜러 탓에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다. 이로 인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주의해야 한다.

중고차 구입시 또 하나의 피해사례는 매물을 보러 온 소비자 차량에 막무가내로 올라타거나 차량을 둘러싸고 위협하는 등 강매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다.

이렇게 피해 사례가 많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자동차 구입 시 투명하게 거래를 진행하는 허위매물없는 중고차사이트 업체의 선정이 매우 중요하게 꼽히고 있다.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하면 허위매물이나 강매 피해를 입지 않고 좋은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를 기만하는 마케팅이나 강매와 같은 비양심적 행위를 지양하고, ‘신뢰성’을 최우선 신조로 삼아 소비자의 신뢰를 받고 있는 한 중고자동차매매업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양심 업체로 신뢰가 두터운 수원중고차매매업체인 ‘원더풀카’이다. ‘원더풀카’는 ‘믿을만한 매매업체’를 표방하며 정직한 업체를 추구, 허위매물 광고를 일절 하지 않는다.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수수료만을 받고 중개해 무분별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이같은 노력 덕분에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 언론사의 소비자 경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맘에 드는 차량을 고를 수 있도록 국산 및 수입 중고자동차 약 21,000대 이상의 실매물을 보유하고 있고, 전국 각지에서 중고자동차 구입을 위해 수원자동차 매매단지 원더풀카를 방문하기 위한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수원중고차매매단지 원더풀카 장창운 대표는 “오직 고객님의 편의만 생각하기 때문에 정직하게 좋은 매물만을 소개하며 일에 충실했을 뿐인데 소비자 분들도 좋아해주시고 믿어주셔서 입 소문으로 많은 문의가 이어진다”며 “좋은 매물과 최선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 업체’로 거듭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더풀카’의 핵심 가치는 정직과 고객맞춤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 등 세 가지다. ‘원더풀카’는 100% 실제 매물만을 판매하고, 투명한 거래절차를 의미하는 ‘정직’과 고객이 원하는 매물을 최선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고객맞춤 서비스’, 이윤보다는 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봉사를 말하는 ‘사회공헌 활동’ 등이다. 정직과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사이트로 고객 맞춤 서비스, 사회공헌 활동에 끝이 있는 것은 아니기에 항상 최선을 다해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